Thursday 22 February 2018

무갈 무역 체계


Mughal 제국의 경제.
농업은 태어 났던 이래로 인도 경제의 주류였습니다. 무갈 (Mughal) 시대에는 인도의 최대 수입원 일뿐만 아니라 인도의 대다수 주민들의 생계 수단이기도했습니다. 재배 된 주요 작물은 곡물, 기장, 지방 종자, 사탕 수수, 면화, 대마, 고추, 인디고 및 빈랑이었다.
담배와 감자는 자한 기르 (Jahangir)의 통치 기간 동안 인도인 인 포르투갈 인에 의해 소개되었습니다. Ajmer는 사탕 수수의 최고 품질로 유명했습니다. 구자라트와 아그라는 인디고 재배로 유명했다. 바부르는 인도에 많은 중앙 아시아 과일을 선보였다. Akbar의 통치 기간 동안 Firoz Shah의 Yamuna 운하는 처음으로 수리되었습니다. 샤 자한 (Shah Jahan)의 통치 기간에 나흘 - 바이 하이스트 (Nahr-i-Bihisht)는 관개 목적으로 크리즈 바드 (Khizrabad)에서 운하를 개설함으로써 세워졌습니다.
무슬림 지배 계급은 도시와 도시에 정착하는 것을 선호했다. Mughal 지배 일족의 예술적 생활 양식은 인도의 수공예품, 예술 및 건축물 및 무역을 장려했습니다. 상인과 상인 계급은 수백명의 배들, 부유 한 상인들과 상인들 그리고 소소한 가게 주인들로 인해 큰 비즈니스 거물들로 나뉘어졌습니다. Hundi 시스템은 대규모 거래를 수행하기 위해 발목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국내와 인도 외의 무역은 특히 다음과 같은 이유로 Mughal 기간 동안 엄청나게 성장했습니다.

술탄과 무갈 (Mughal) 시대의 무역과 상업.
술탄과 무굴 시대의 무역과 상업에 대해 알아 보려면이 기사를 읽으십시오.
술탄 시대.
주정부 정책 :
처음 몇 명의 무슬림 술탄은 자신의 지위 확보 문제에 정신이 팔렸으므로 무역과 상업에 관심을 기울일 수 없었다.
Balban은 울창한 숲을 자른 최초의 술탄입니다. 건설되고 확보 된 도로는 도둑의 위험을 형성합니다.
이미지 출처 : file2.answcdn / answ-cld / image / upload / w_760, c_fill, g_faces : center, q_60 / v1401451493 / c2tvwgoqqm2v5j3i95qp. jpg.
이것은 상인과 그들의 상용 캐러밴이 한 마켓에서 다른 마켓으로 이동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Alauddin Khilji의 경제 개혁은 인위적인 조치 였지만 진정한 번영과 경제 성장과 아무 관련이 없지만 가격을 매우 낮게 유지 시켰습니다.
그러나 술탄은 외국 상인들에게 물품을 수입하기 위해 진보했고 그와 같은 경우에는 항상 보조금을 지급했기 때문에 페르시아 양식의 외국 물품 수입을 장려했다.
모하마드 툴라 크 (Mohammad Tughlaq)가 국가의 경제 번영과 델리의 수입을 되찾지 못한 것은 6 개 농민의 높은 수치에 달했고 Doab은 80 리만에 달했다. 원예에 대한 그의 격려와 우물과 운하와 같은 관개 수단의 제공은 국가의 번영을 증가시켰다.
이 통치자 시대에 우리는 그의 노예를 활용 한 칼 카나 스에 대해 듣습니다. 이러한 공공 상업 사업 이외에 민간 기업도있었습니다. 우리는 페 로스 (Feroze) 통치 기간 동안 얼마나 많은 산업이 번영했는지 들어 본다.
Ashirwadi Lai 박사는면, 모직 및 실크 천의 제조를 포함하여 섬유와 같은 산업의 매우 포괄적 인 목록을 제공합니다. 염색 산업, 인쇄 산업, 옥양목 인쇄 산업 설탕 산업, 금속 산업, 제지 산업, 석재 가공, 법랑질 등. & # 8221;
이 산업 발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의 주요 직업은 농업이었다. Ala-ud-din은 Doab에서 총 농산물의 50 %를 실현했으며 농부들은 땅까지 경제적으로 농민을 찾을 수있었습니다.
모하마드 툴라 크 (Mohammad Tughlaq)에 토지 수입 증대에 대한 생각을 불러 일으킨 것은이 농부들의 번영이었습니다. 외국인 여행자 인 Ibn - Battuta는 모하마드 툴라 크 (Mohammad Tughlaq) 통치 기간에 왕실 잔치에 들었던 Alice (Ala-ud-din Khilji) 시대의 검은 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내부 및 외부 무역 :
인도의 대외 무역은 진정으로 국제적인 기업이었습니다. 비록 아랍인들이 인도양 무역에서 지배적 인 파트너 였지만, 그들은 인도의 상인들, 즉 축출되지 않았습니다. 힌두교와 이슬람교도 인 타밀족과 구자라트 족.
연안 항구와 인도 북부 사이의 해안 무역과 무역은 Marwaris와 Gujaratis의 손에 달렸고 그 중 많은 사람들이 Jains이었다. 이슬람교도 Bohra 상인은 또한 무역에 참가했다. 중부 및 서부 아시아와의 육로 교역은 아프가니스탄, 이란 등 힌두교와 쿠라 사니 스가 주로 있던 다 누니 스 (Multanis)의 손에 달려있었습니다. 많은 상인들이 델리에서 정착했습니다.
Gujarati 및 Marwari 상인들은 극도의 부유층이었고 일부는 특히 Jains 사원을 건설하기 위해 많은 돈을 지출했습니다. Cambay는 많은 부유 한 상인들이 사는 큰 도시였습니다. 그들은 지붕과 기와가 깔려있는 고운 돌과 박격포로 지어진 고상한 집을 가지고있었습니다.
그들의 집은 수조가 많은 과수원과 과일 정원으로 둘러싸여있었습니다. 이 부유 한 상인들과 숙련 된 장인들은 호화로운 삶을 살았으며 좋은 음식과 옷에 익숙했습니다. 힌두교 인과 이슬람교 인 인 상인들에게는은과 금색의 일을하는 검을 든 페이지가 있었다. 델리에서는 힌두교 상인들이 값 비싼 옷을 입은 채 말을 타고 가옥에 살았고 큰 축하와 축제로 축제를 축하했습니다.
Barani는 Multani 상인들이 너무 풍부해서 금과 은이 그들의 집에서 풍성하게 발견된다는 것을 알려주고 귀족들은 너무 낭비하여 잔치를 베풀거나 축하하기를 원할 때마다 Multanis는 돈을 빌리기 위해.
운송 및 통신 :
그 당시에는 도둑, 족쇄 및 다양한 약탈 부족으로 인해 여행이 항상 위험했습니다. 그러나 왕실 도로는 양호한 상태를 유지했으며 여행자의 안락함과 안전을 위해 많은 sara가있었습니다.
왕족 도로 형태 인 페샤와르 (Peshawar)에서 송 가르 온 (Sonargaon)에 이르기까지 Muhammad Tughlaq는 Daulatabad 도로를 건설했습니다. 게시물이 국가의 한 부분에서 다른 부분으로 신속하게 옮겨 지도록 조치가있었습니다.
이것은 말의 릴레이에 의해 또는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목적을 위해 지어진 타워에 몇 킬로미터마다 게시 된 주자에 의해 이루어졌다. 주자가 달아나면서 끊임없이 종소리가 울려 퍼지면서 다음 릴레이의 남자가 탑에서 그를보고 짐을 맡을 준비를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릴레이를 통해 술탄 형태의 쿠라 산 (Khurasan)을 위해 신선한 과일을 얻었습니다. Muhammad Tughlaq가 Daulatabad에 있었을 때, 그것은 40 일이었다 & # 8217; 델리에서의 여행에서, 그는 정기적으로 이러한 릴레이를 통해 음주 목적으로 Ganga 물을받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무갈 (Mughal) 시대 :
주정부 정책 :
무갈 (Mughal) 기간 동안 상비군에 대한 봉급과 많은 행정 인원 (귀족에게는 제외)은 현금으로 지급 받았다. Zabti 시스템 하에서 토지 수익은 평가되었으며 현금으로 지불해야합니다.
농민에게 농작물 나누기와 같은 다른 평가 방법을 선택할 수있는 옵션이 주어 졌을 때도 국가의 분배는 일반적으로 곡물 판매상의 도움을 받아 마을에 팔렸다. 시골 농산물의 약 20 퍼센트가 시장에 출시 된 것으로 추정되었는데, 이는 높은 비율이었다.
농촌 곡물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작은 마을이나 카스바가 생겨났습니다. 귀족들이 모든 종류의 명품을 요구하자 수공예품 생산이 확대되고 마을이 성장했습니다. 프랑스 여행자 베르니에 (Bernier)는 상인들이 가난한 사람들을 보려고했는데, 상인들은 그들이 가득 채워진 스폰지처럼 사용 될지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살았습니다. 이것은 완전히 정확하지 않습니다.
Sher Shah 시대의 황제는 상인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여러 법률을 통과했습니다. 샤의 법칙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자한 기르 (Jahangir)의 조례에는 불신자 또는 뮤살 만이 죽어야할지 여부를 불문 한 사람이 그의 상속인을 위해 남겨 두어야 할 재산과 영향이있는 사람이 누구도 방해해서는 안된다는 규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는 상속인이 없어야 할 경우 사찰관을 지명하고 재산을 지키기 위해 보호자를 분리해야한다. 따라서 이슬람 사원과 새라리스 건설, 부러진 교량 수리 및 탱크 파기와 같은 합법적 인 지출에 그 가치가 소비 될 수있다. 우물. & # 8221; 그러나 지방 공무원은 상인을 괴롭 히기 위해 자신의 힘을 남용 할 수 있습니다.
내부 및 외부 무역 :
인도 무역 수업은 잘 조직되고 고도로 전문적이었습니다. 일부는 장거리, 지역 간 무역 및 지역, 소매업을 전문으로합니다. 전자는 세스 (seth), 보라 (bohra) 또는 모디 (modi)라고 불리우는 반면, 후자는 보 파리 나 오바 니크 (beoparis orbanik)라고 불렸다.
소매 상품 이외에, baniks에는 음식과 곡물을 구입 한 그들의 마을 사람과 마을에있는 대리인이 있었다. 대량 상품 운송을 전문으로하는 특별한 거래자, banjaras가있었습니다.
반자 라족은 때로는 수천 마리의 소가 음식물 채취 함, 갈퀴, 소금물, 소금 등을 가지고 장거리를 이동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섬유, 실크 등과 같은 값 비싼 물건은 낙타와 노새 또는 수레에 실 렸습니다. 그러나 배를 타고 강을 따라 대량 물자를 옮기는 것이 더 저렴했습니다.
수로의 보트 통행과 해변을 따라 펼쳐지는 해안 무역은 지금보다 훨씬 발전했습니다. 벵골은 설탕과 쌀, 섬세한 모슬린과 실크를 수출하는 기간 동안 식료품 무역과 다양한 섬유 제품이 지역 간 무역에서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였습니다.
코로만 델 해안은 섬유 생산의 중심지였으며 구자라트와의 활발한 무역을 통해 외국 제품의 진입 지점이었습니다. Burhanpurand Agra를 무역의 두 마디 포인트로 사용하여 북부 인도에 고급 직물과 실크 (patola)를 수출했습니다. 그것은 벵갈에서 푸드 그레인과 실크를 받고 말라 바르에서 후추를 수입했습니다.
북부 인도는 고급 품목을 수입했으며 또한 인디고와 푸드 글램을 수출했습니다. 라호르는 수공예품 생산의 또 다른 중심지였습니다. 또한 카슈미르의 럭셔리 제품 유통 센터였습니다. 펀 자브 (Punjab)와 신드 (Sindh)의 제품은 인더스 강을 내려갔습니다. 한편으로는 카불과 콴 다르와 델리와 아그라와 긴밀한 무역 관계를 유지하고있다.
유럽 ​​무역 :
16 세기 중반과 18 세기 중반 사이에 인도의 해외 무역은 꾸준히 확대되었습니다. 이것은이 기간 동안 인도에 온 여러 유럽 회사들의 거래 활동 때문이었습니다. 인도는 옛날부터 서구 국가들과 상업적 관계를 맺어왔다. 그러나 일곱 번째 세기부터 그녀의 바다를 통한 무역은 인도양과 홍해를 지배했던 아랍인들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베니스와 제노아의 진취적인 상인들이 인도 상품을 구매 한 것은 그들로부터의 것이 었습니다.
아랍인들과 베네 치안들에 의한 인도 무역의 독점은 포르투갈과의 직접 무역에 의해 붕괴 되려고했다. 15 세기 마지막 분기의 지리적 발견은 세계 각국의 상업 관계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광범위한 결과를 가져 왔습니다. 바스코 다 가마 (Vasco da Gama)의 희망봉 (Cape of Good Hope)을 통해 유럽에서 인도까지 새로운 해양 항로가 발견됨에 따라 문명 세계에 대한 파급 효과가 커졌습니다.
인도에 포르투갈 인이 도착하자 다른 유럽 공동체가 생겨나 자 곧 인도의 연안과 해상 무역은 유럽인들에 의해 독점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인도에 온 유럽 상인들은 이전의 외국 상인들과 달랐으며 각국 정부의 정치적 및 군사적 지원을 받았다.
그들은 개별 상인이 아니라 각자의 대표 국가를 대표하여 상급 해군의 힘에 힘 입어 해상 무역을 확립하고 보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의 상업적 동기는 영토적인 야심으로 바뀌었다.
운송 및 통신 :
교통 수단은 그들의 필요를 위해 싸고 적당했다. 일부 유럽 여행객들의 불만에도 불구하고 도로 안전은 만족 스러웠으며 보험으로 보상받을 수있었습니다. 주요 고속도로에서 5 킬로미터 거리에있는 사라사 여행 방법은 그 당시 유럽에서와 마찬가지로 좋았습니다.
Mughals는 의사 소통을 더 쉽게 만든 도로와 새라리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제국에 입국 할 때 균일 한 세금이 상품에 부과되었습니다. 도로 cesses 또는 rahdari는 지방 주민 rajas의 어떤에 의해 모아 지더라도, 불법이라고 선언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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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갈 무역 시스템
XVII. Mughals의 경제 사회 발전.
[233] IT는 무역을 장려하기 위해 원래의 중앙 아시아 고국과 인도에서 티무르드 통치자의 정상적인 정책이었다. 그 밖에도 Sher 샤 수리 (Sher Shah Suri)는 그의 짧은 통치 기간 (1538 ~ 1545)에 이후 Mughals, 특히 아크 바 (Akbar)가 그 뒤를이었으며, 그가 효율적인 시스템을 통해 국가의 여러 부분을 연결함으로써 무역을 장려했던 패턴을 설정했다. 도로 및 폐지 많은 내륙 통행료 및 의무. Mughals는이 일반적인 정책을 유지 하였지만, 그들의 통치는 대외 무역이 16 세기 말까지 달성 한 중요성에 의해 구별되었습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인도에 새로운 항로가 발견 된 결과였습니다. 그렇더라도 그렇다고해도 국내 상황이 호의적이지 않으면 진전이 제한적이었을 것이다.
무역 및 산업.
아크 바 (Akbar)와 자한 기르 (Jahangir)는 외국 해상 무역에 관심이 많았고 아크 바르 (Akbar) 자신도 한동안 상업 활동에 참여했다. Mughals는 외국 상인을 환영하고 거래에 충분한 보호와 보안을 제공했으며 매우 낮은 관세 (보통 2 & frac12; 종가 연동 이하)를 부과했다. 또한 현지 수공예품 및 산업의 확장으로 수출 가능한 물자가 저장되었습니다. 인도 수출은 주로 유럽과 다른 국가에서 엄청난 수요가있는 면제품으로 제조 된 제품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인종, 질산염, 질산염, 향료, 아편, 설탕, 양모, 실크 천, 원사, 아사 포에 티다, 소금, 구슬, 붕사, 심황, 락, 밀봉 왁스 및 각종 의약품도 수출되었습니다. 주요 수입품은 생 실크, 산호, 호박, 귀금속, 고급 직물 (실크, 벨벳, 방직물, 브로드 클로스), 향수, 보석류, 보석류, 마약, 도자기 류, 유럽산 와인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그들의 상품에 대한 대가로 인도 상인들은 금 또는은으로 지불을 주장했다. 당연히 이것은 영국과 유럽의 다른 지역에서는 인기가 없었으며 17 세기의 경제 문제에 관한 저술가들은 종종 "유럽이 아시아를 풍요롭게하기 위해 피를 흘린다"고 토마스 로우 경이 불평했다. 그러나 인도가 공급 한 물품에 대한 수요는 매우 커서 유럽 제품에 대한 그녀의 요구가 너무 제한적이어서 18 세기까지는 영국과 다른 곳에서 수요를 줄이기 위해 유럽이 인도 자체의 조건을 다루어야했습니다 인도 제품.
면제품 생산은 아프리카의 동부 해안, 아라비아, 이집트, 동남아시아, 유럽뿐만 아니라 세계의 거의 절반에 헝겊을 보냈다. Akbar 시대에 잘 설립 된 섬유 산업은 후임자들에 ​​의해 계속 번창했으며, 곧 네덜란드와 영국 상인들의 운영으로 인도는 서구 시장과 직접 접촉하게되었습니다. 그 결과 유럽의 인도 면제품에 대한 수요가 커졌고, 이는 가정에서 자연스럽게 생산량을 증가 시켰습니다. 특히 벵골에서는 실크 산업이 번성하고있었습니다. Bernier는 다음과 같이 썼다 : "벵골에는 그러한 양의 면화와 실크가있다. 왕국은 힌두 스탄이나 위대한 몰골의 제국이 아니라 이웃 한 모든 왕국들에 대한 공통의 창고라고 할 수있다. 심지어 유럽의. " /1/
실크와 면직물 외에도 목도리와 카펫 짜기, 모직물, 도자기, 가죽 제품 및 목재 제품이있었습니다. 적절한 목재 원천과의 근접성 때문에 치타 공 (Chittagong)은 조선업을 전문으로했으며, 한때 이스탄불 (Istanbul)에 선박을 공급했습니다. 업계의 상업적 측면은 중개자의 손에 달려 있었지만, 초기 술탄처럼 무굴 정부도 자체적으로 기여했습니다. 황제는 많은 수의 왕실 작업장을 관리하면서 자신의 가구, 법원 및 제국 군대에 대한 기사를 바쁘게 만들어 냈습니다. 아크 바 (Akbar)는 토착 산업 발전에 특별한 관심을 보였다. 그는 라호르, 아그라, 파스 푸르 - 시크리, 구자라트에서의 실크 직조 확대를 직접 담당했다. 그는 페르시아, 카슈미르, 투르키스탄에서 마스터 직조 공을 수입하여 중요한 센터에 많은 공장을 열었습니다. 악바르 (Akbar)는 궁전 근처의 작업장을 자주 방문하여 장인을 격려하고 자신의 지위를 높였습니다. 그는 산업계에 관심을 가졌으며 수요를 촉진시키기 위해 "특정 계급의 사람들에게 특정 종류의 국지적으로 짠 옷을 입도록 명령했다"는 명령을 내렸다. 라호르 (Lahore), 아그라 (Agra), 파테 푸르 시크리 (Fathepur Sikri), 라호르 (Lahore)에 정착하고 페르시아에서 수입 한 사람들과 경쟁 할 수있는 카펫 제조에 외국 카펫 직공에게 제안했다. / 2 / 시간이 흐르면서 외국 상인들은 인도의 중요한 시장과 긴밀한 계약을 맺었고 서유럽에서 수요가 더 많은 새로운 기사가 ​​점점 더 많이 생산되기 시작했습니다. 흥분했던 외국 발명품 중에는 유럽에서 가져온 기관인 "창조의 경이로움 중 하나"가있었습니다. /삼/
모든 외국인 여행자들은 무굴 (Mughal) 도시와 큰 도시의 부와 번영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Monserrate는 1581 년 라호르 (Lahore)가 "유럽이나 아시아의 어느 도시보다 두 번째로 많지 않다"고 밝혔다. 자한 기르 초기에 여행 한 핀치 (Finch)는 아그라와 라호르가 런던보다 훨씬 큰 것으로 나타 났으며 그의 증언은 다른 사람들의지지를 받았다. Surat ( "공정한 상인과 주택이 많은 양질의 도시"), Ahmadabad, Allahabad, Benares 및 Patna와 같은 다른 도시도 마찬가지로 방문객을 찬사했습니다. 새로운 항구 도시인 봄베이, 캘커타, 마드라스, 카라치는 영국 통치하에 개발되었지만 사가가, 수랏, 캄 베이, 라리 번더 및 다른 항구에 전임자를두고있다.
Mughals에 의한 효율적인시 정부 체제는 무역을 장려했다. 도시 행정의 중심은 코트 월 (Kotwal)이었습니다. 그의 집행 및 사법권 외에도, 범죄를 예방하고 탐지하고, 현재 지자체위원회에 배정 된 많은 기능을 수행하고, 가격을 규제하고, 일반적으로 범죄의 평화와 번영을 책임지는 것이 그의 의무였습니다. 시티. 이러한 임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것은 개별 도시 총재의 성격에 달려 있지만, Mughals는 Kotwal이 시민의 재산과 안전에 개인적으로 책임을지게함으로써 높은 기준을 보장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아크 바 (Akbar)는 쉐 샤 수리 (Shar Shah Suri)가 자신의 영역에서 고속도로 강도 사건에 대한 마을 책임자에 대한 책임을 고수 한 사례에 따라) 훔친 물건을 회수하거나 손실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한다고 판결했었다. 이것이 경건한 희망 일뿐만 아니라, 코틀 왈 (Kotwal)이 그가 복구 할 수없는 도난당한 물건의 가치를 좋게 만드는 책임이 있다고 언급 한 몇몇 외국 여행자들의 증언에 의해 이루어진 것입니다. kotwals는 궁극적 인 책임을 회피하기위한 구실을 종종 발견했지만 일반적으로 도난을 방지하기위한 정교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 번성 한 상거래의 대부분은 비즈니스 힌트가 속담 인 전통적인 힌두 상인 계급의 손에 달려있었습니다. 그들의 계급 길드는 수세기 동안 배운 무역 및 상업 기술에 추가되었습니다. 그들의 분쟁은 panchayats에 의해 해결되었을뿐만 아니라 조직적인 행동으로 정부에 압력을 가하기도합니다. 외국 방문객들은 주지사와 kotwals가 이것에 매우 민감하다는 것을 기록했고, 독재적인 행정 시스템에서 분리 할 수없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 공동체는 구제 수단을 얻는 자신의 수단을 가지고있었습니다. Bernier는 Aurangzeb 시대에 "힌두교도는 거의 독점적으로 무역과 부를 소유했다"고 선언했다. 이슬람교도들이 더 높은 행정 직책과 군대에서 이점을 누렸다면, 힌두교 상인들은 술탄 인들과의 거래에서 독점권을 유지했다 [227]. 17 세기 초반의 네덜란드 여행자는 수공예품 산업에 종사하는 이슬람교도가 거의 없었으며, 무슬림 상인이 대규모 사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힌두교 계의 장사와 대리인을 고용했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다. / 6 / 은행 업무는 거의 독점적으로 힌두의 손에 달려있었습니다. Mughals의 쇠퇴의 년, 풍부한 힌두교 은행가는 그의 선호하는 라이벌 인 왕좌에 대한 재정 지원을 할 것입니다. 벵골의 역사에서 Murshidabad의 Jagat Seth의 역할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우 랑 제브가 승리를 쟁취 한 "승계 전쟁"조차도 아흐마다 바드의 자이나교 은행가로부터 5 루피의 루피를 빌려 자금을 조달했다. 영국 정부가 공무원 직급을 독점했을뿐만 아니라 주요 은행 및 무역 기관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주요 산업을 통제했을 때 영국 정부와 대조를 이룬다.
Mughal 시대의 농촌 지역의 상황은 현재와 거의 같았습니다. 중요한 차이점 중 하나는 무슬림 통치자가 마을의 오래된 조직을 거의 방해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panchayats는 토지 수입을 제외하고는 주정부가 마을 생활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대부분의 분쟁을 해결하기 시작했으며, 심지어 개인을 통하는 것이 아니라 마을 단위로 행해지는 경우가 많았으며, 노령 제도가 유지되었습니다 . 토지 수입의 발생률은 Mughals와 Vijayanagar와 같은 힌두 국가에서 영국의 인도보다 훨씬 높았지만, 행정부는 이론적으로나 실제적으로 평가 및 수집에서 더 유연했습니다. 농작물이 실패했을 때 토지 수입을 면제 한 것 외에도 농작물이 가격을 떨어 뜨린 경우에도 정부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예를 들어 1585 년에서 1590 년 사이에 엄청난 양의 엄청난 수확으로 잉여가 생겨 농민들이 작물을 팔지 못했기 때문에 엄청난 액수를 기각해야했다. 국가는 또한 경작자들에게 대출금을 조달했고 [228] 때때로 우물을 파 내기위한 씨앗과 도구를 제공했다. 밭의 씨앗, 도구, 수소 또는 우물 파기를 위해 경작자들에게 대출 된 대출금은 taqavi라고 불리며 현대 토지 수입 관리에서 계속되었습니다.
보건 및 의료 시설.
많은 외국인 여행객들이 주목 한 특징은 지역 주민의 건강이었습니다. 프라이어는 봄베이와 그 주변 지역에서 영어로 사망자를 기록하면서 "국민들은 좋은 노년기에 살았으며 절제의 보상으로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버니 어 (Bernier)는 상류 계급이나 왕실 계급 중 몇몇의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았지만 "사람들의 절주의 일반적인 습관"에 대해서도 말하고있다. 유럽 ​​여행자들은 "추운 기후보다 사람들 사이에서 덜 활발하지만 건강을 더 좋아한다"고 밝혔다. 그들의 기록을 보면 기후조차도 건강한 것처럼 보입니다. "통풍, 신장에 걸린 돌 불만, 카타르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이 질환으로 고통받는 나라에 도착한 사람들은 곧 완치 될 것입니다." Mughal은 육체적 건강과 육체 노동의 격려에 중점을두고 건강의 일반적인 기준을 높였습니다. 이상적인 것은 모든 사람이 병사, 좋은 라이더, 예리한 시카 리와 게임에서 자신을 구별 할 수있는 훈련을 받아야한다는 것이 었습니다. Ovington은 Surat의 영어가 "인디언보다 훨씬 덜 활발하고 운동 능력이 뛰어나다"고 밝혔다. 유럽 ​​사람들의 음주 습관으로 인해 열대 지방에서 건강에 좋지 않은 먹이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8 /
적어도 Firuz Tughluq (1351 & # 8211; 1388) 이래로 공립 병원이 인도 무슬림 지역에 제공되었지만 영국인이 제시 한 조치와 비교하는 것은 우스 웠지만이 시스템은 무갈 시대. 자한 기르 (Jahangir)는 자신의 자서전에서 왕위에 오른 뒤 정부 대가로 대도시의 병원 설립을 명령했다고 진술했다. 이 명령이 실제로 효력을 발생했다는 것은 정부가 지불 한 급여 기록과 의약품 분배에 대한 보조금에 의해 나타난다. / 9 /
지역 의사의 공급은 충분하지 않았다. 유럽의 의사, 특히 외과 의사에 대한 수요로 판단 되듯이, 그들은 분명히 모든 요구와 동등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민들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는 의료 서비스가 완전히 부적절한 것은 아니며 현지 의사들이 정상적인 문제를 처리 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1616 년 초에 그들은 전염병의 중요한 특성을 알고 적절한 예방 조치를 제안했습니다. 자한 기르 (Jahangir)의 통치로 쓰여진 이크발 나마 (Iqbal Nama)의 한 기사에 따르면 "질병이 발발하기 시작하면 미친 듯이 구멍에서 쥐가 빠져 나와 집과 성벽 이 신호가 있은 직후 거주자가 집을 떠나 정글에 갔을 때 그들의 삶은 안전했고, 그렇지 않으면 마을의 주민들은 죽음의 손에 의해 날아갈 것 "이라고 말했다. 현대 학자들이 지적했듯이, 이 관찰은 근대 과학에 의해 확증 된 전염병에 관한 두 가지 사실을 포함한다 : 설치류의 질병과 질병의 연관성과 감염된 분기 대피의 필요성. / 11 /
천연두에 대한 백신 접종은 동부의 의사들에 의해 고용 된 것으로 보입니다. 온화한 형태의 젖소의 도입이 독성이있는 형태의 천연두를 예방했다는 사실이 모호하여 나타났습니다. 1804 년 런던의 아시아 국가 등록 국 (Aciatic Register of London)에 실린 기사에는 Nawab Mirza Mehdi Ali Khan이 개인적 관찰에서 Benares의 힌두교 의사가 채택한 방법을 기술 한 각서의 번역본이 포함되어있다. "소에있는 농포의 문제"에 흠뻑 젖은 실이 어린이의 팔에 놓여 쉽게 훼손되어 천연두에 대한 독성을 피했습니다.
고대에는 의약품의 사용이 힌두 인들 사이에서 잘 발달되어 있었으나 해부학은 비 종교적인 것으로 간주되었다. 이러한 제한을 두지 않은 이슬람교 인은 여러 가지 작전을 수행했다. 엘프 스턴 톤 (Elphinstone)은 "수술은 특히 해부학에 대한 무지를 생각할 때 특히 주목할 만하다. [2] 그들은 돌을 잘라내어 백내장에 빠뜨리고 자궁에서 feotus를 뽑아 내었다. 초기 작품은 백 이십 칠개의 외과 수술을 보여줍니다. " Manucci에 따르면, 무슬림 외과 의사들은 인공 사지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힌두교와 이슬람교도의 결혼 관습에는 많은 유사점이있었습니다. 조기 결혼은 힌두교 인들 사이에서 유행이 많았으며, 결혼 할 여아의 나이가 적었던 7 명이있었습니다. 12 세가 넘은 미혼의 딸을 남겨 두는 것은 자신의 계급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는 것이 었습니다. 이슬람교도들은 6 살에서 8 살 사이에 자녀들을 약혼 시켰지 만 결혼은 사춘기 이전에 일반적으로 엄숙하지 않았다.
부유 한 부류 가운데 일부 다처제와 이혼은 매우 일반적이라고합니다. purdah로 알려진 여성 외딴자의 관습은 매우 엄격하게 관찰되었습니다. 결혼 협상은 전문 브로커 또는 어느 한 쪽의 친구들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결혼 예식은 현재와 거의 같았고 평균 인도 또는 파키스탄 가정의 성격과 그것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 윤리적 사상은 근본적인 변화를 겪지 않았습니다. 아들에 대한 부모의 의무와 남편에 대한 아내의 의무는 거의 종교적 의무로 간주되었습니다. "미신은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서 두드러진 부분을 차지했다. 부적은 단순히 남편을 사로 잡을뿐만 아니라 아들 탄생이나 질병 치료와 같은 다른 목적을 위해 사용되었다. 그리고 어린 아이는 특히 감수성이 있다고 여겨졌습니다. "사람들은 모든 종류의 전조를 믿었습니다." / 13 / 점성가는 Mughal 법원에서도 매우 수요가 많았습니다.
무슬림 귀족들은 부유 한 [231] 교수형과 카펫으로 장식 된 큰 집에서 살았다. 그들의 옷은 금으로 장식 된 가장 좋은면 또는 실크로 만들어졌다. 그리고 그들은 아름다운 초승달을 나른다. 그러나 이것에 관련되어있는 과장된 표현의 상당 부분이 있었는데, 그 이유는 그들의 국내 준비가 그들의 복장과 장비의 겉보기 화려 함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이었습니다. 예리한 관찰자 인 Manucci는 "잘 정돈되고 잘 무장 한 훌륭한 말을 카카 린으로 채우고 여러 종들에 의해 뒤쫓아 다니는 카라 콜링"을 한 법원에 도착한 파탄 사람들을 가리 킵니다. 그러나 그들이 집에 도착했을 때 "이 모든 미묘한 것들" 그들의 허리 둘레에 부족한 천을 매고 머리 주위에 넝마를 감싸고 매트에 앉고 모글 국가에서 매우 풍부한 쌀과 렌즈 콩 또는 심하게 조리 한 암소의 살을 먹는다. 매우 싸구려. " / 14 /
이슬람 상류층의 정중 한 예절과 정교한 예절은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사교 모임에서 그들은 매우 낮은 목소리로 많은 질서, 중재, 중력, 단맛을 보였습니다.





Betel과 Binnut은 방문객에게 제공되었으며, 출발 당시에는 정중 한 태도로 호위되었습니다. & nbsp; Dacca에서의 특별한 놀이터와 코끼리 싸움, 사냥, 소풍, 피크닉이있는 폴로 또는 쇼우 간 (chaugan)도 인기가있었습니다. " / 15 / grandees는 제복을 입은 종들에 의해 선행 된 palkis에 탔다. 많은 사람들이 금박과 금으로 조각지고, 실크로 덮여 있고 가장 빠른 말과 경주 할 수있는 두 마리의 작은 황소가 그려 넣은 멋진 두 바퀴 달린 카트를 몰고 갔다.
힌두교도의 위치.
힌두교 상층 계급은 Mughals의 물질적 문화에서 의심의 여지없이 공유되었습니다. 이미 언급했듯이, 그들은 무역 및 금융에 대한 실질적인 독점권을 가지고있었습니다. 또한, 그들은 오랫동안 정부에서 많은 고위직을 열었습니다. Mughals의 밑에 Hindus의 위치와 일반적으로 영국 사람의 밑에 인도 사람의 위치 사이 대조는 민족주의 운동의 기간 도중 인도 사학자에 의해 수시로 만들었다. Thus a Hindu historian writing in 1940 could argue that [[232]] "under Shah Jahan Hindus occupied a higher status in the government than that occupied by the Indians today." /16/
The vitality of the Hindus was shown in more than their ability to maintain footholds within administrative and commercial life. Widespread religious movements, having, as we have seen, their roots partly in the vivifying contacts of Hinduism with Islam, had produced a religious enthusiasm among the masses that was transforming the older Brahmanical religion.
Although Muslim historians ignore this religious revival among the Hindus, there is enough evidence to indicate its importance during Mughal rule. The new regional literature of Bengal and Maharashtra, which owed much to the new movement, is a clear mirror of what was taking place in Hindu society. In Bengal, there was not only the rise of a new literature, but numerous temples were built during the late seventeenth century. /17/ The significance of this phenomenon becomes clear if it is remembered that practically throughout the second half of the seventeenth century, Aurangzeb was on the throne. His alleged ceaseless campaign of temple destruction obviously could have been neither thoroughgoing nor universal.
The developments in intellectual life were even more marked. The rise of Navadipa as a great center of Sanskritic learning, and the vogue of navyanyaya (new logic) belong to this period.
In relation to Islam, Hinduism exhibited a new vigor, greater self-confidence, and even a spirit of defiance. Hinduism is not generally thought of as a missionary religion, and it is often assumed that during Muslim rule conversions were only from Hinduism to Islam. This is, however, not true. Hinduism by now was very much on the offensive and was absorbing a number of Muslims. /18/ When Shah Jahan returned from Kashmir, in the sixth year of his reign, he discovered that Hindus of Bhadauri and Bhimbar were forcibly marrying Muslim girls and converting them to the Hindu faith. At death these women were cremated according to the Hindu rites. Jahangir had tried to stop this practice but with no success, and Shah Jahan also issued orders declaring [[233]] such marriages unlawful. Four thousand such conversions are said to have been discovered. Many cases were also found in Gujarat and in parts of the Punjab. Partly to deal with such cases, and partly to conform to his early notions of an orthodox Muslim king, Shah Jahan established a special department to deal with conversions. After the tenth year of his reign, he seems to have ceased trying to prevent the proselytizing activities of the Hindus. There are several later cases of the conversion of Muslims, not recorded by the court historians. A number of Muslims—including at least two Muslim nobles, Mirza Salih and Mirza Haider—were converted to Hinduism by the vairagis, the wandering ascetics of the Chaitanya movement, which had become a powerful religious force in Bengal. There were also cases of conversions from Islam to Sikhism. When Guru Hargovind took up his residence at Kiratpur in the Punjab some time before 1645, he is said to have succeeded in converting a large number of Muslims. It was reported that not a Muslim was left between the hills near Kiratpur and the frontiers of Tibet and Khotan. His predecessor, Guru Arjan, had proselytized so actively that he incurred Jahangir's anger, and, as Jahangir mentions in his autobiography, the Hindu shrines of Kangra and Mathura attracted a number of Muslim pilgrims.
The Hindu position was so strong that in some places Aurangzeb's order for the collection of jizya was defied. On January 29, 1693, the officials in Malwa sent a soldier to collect jizya from a zamindar called Devi Singh. When he reached the place, Devi Singh's men fell upon him, pulled his beard and hair, and sent him back empty-handed. The emperor thereupon ordered a reduction in the jagir of Devi Singh. Earlier, another official had fared much worse. He himself proceeded to the jagir to collect the tax, but was killed by the Hindu mansabdar. Orders to destroy newly built temples met with similar opposition. A Muslim officer who was sent in 1671 to destroy temples at the ancient pilgrimage city of Ujjain was killed in a riot that broke out as he tried to carry out his orders.
Muslim historians, in order to show the extreme orthodoxy of Aurangzeb, have recorded many reports of temple destruction. On a closer scrutiny, however, there seem to be good grounds for believing [[234]] that all the reports were not correct, and that quite often no action was taken on imperial orders. We read, for example, about the destruction of a certain temple at Somnath during the reign of Shah Jahan and again under Aurangzeb. It is likely that in this and in many similar cases, the temple was not destroyed on the first order. According to accounts by English merchants, Aurangzeb's officers would leave the temples standing on payment of large sums of money by the priests. /19/ However, new temples whose construction had not been authorized were often closed.
If the situation is closely examined, it appears that the complaint of Shaikh Ahmad that under Muslim rule as it existed in India, Islam was in need of greater protection than other religions does not appear to have been completely unfounded. Aurangzeb tried, of course, to reverse this trend, and some other rulers also had occasional spells of Islamic zeal, either from political or religious causes. But by and large, it is perhaps fair to say that during Muslim rule, Islam suffered from handicaps which almost outweighed the advantages it enjoyed as the religion of the ruling dynasty. This paradox becomes understandable if the basic Muslim political theory is kept in mind, under which the non-Muslim communities, so long as they paid certain taxes, were left to manage their own affairs. This local and communal autonomy severely circumscribed the sovereignty of the Muslim state, and in most matters the caste guilds and the village panchayats exercised real sovereignty, which they naturally utilized to safeguard their creed and way of life. It was this power which enabled them to evade, or even defy, unwelcome orders from the capital. A curious light on the situation is thrown by the penalties and economic losses which a Hindu had to suffer on the adoption of Islam. Practically until the end of Muslim rule, a Hindu who became a Muslim automatically lost all claim to ancestral property. /20/
This extraordinary position was a natural result of the application of Hindu law, which, according to the Muslim legal system, governed Hindu society even under Muslim government, and under which apostacy resulted in disinheritance. Shah Jahan, who began as an [[235]] orthodox Muslim, tried to redress the balance by issuing orders that "family pressure should not prevent a Hindu from being admitted to Islam," and laid down that a convert should not be disinherited. Whether these orders could overcome the subtle but solid pressure of the joint family system and the power of the caste panchayats must remain a matter of speculation. The question, however, of handicaps or advantages of one community against another is not of fundamental significance. The important fact is that during normal times conditions of tolerance prevailed. This was of special interest to European visitors, almost all of whom commented on the concessions enjoyed by non-Muslims under Muslim rule. The Jesuits were critical of this policy of tolerance, declaring the destruction of Hindu temples by Muslims "a praiseworthy action," but noting their "carelessness” in allowing public performance of Hindu sacrifices and religious practices. When Akbar granted the followers of the Raushaniya sect the freedom to follow their religion, Monserrate sadly commented that "He cared little that in allowing everyone to follow his own religion he was in reality violating all religions." /21/
Even in Aurangzeb's reign a cow could not be slaughtered in important places like Surat, and attempts made by some English merchants to obtain beef led to riots. According to one account: "In Surat the Hindus paid a fixed sum to the Mohammadans in return for sparing the cows. In 1608 a riot was caused at Surat by a drunken sailor Tom Tucker who killed a calf. Similar occurrences at Karwar and Honavar led to outbreaks, in one of which the whole factory was murdered." /22/ But nothing brings out the Mughal administration's respect for the susceptibilities of the Hindus as well as the experience of the Portuguese missionary traveler, Manrique. "In a village where he stopped for the night, one of his followers, a Musalman, killed two peacocks, birds sacred in the eyes of Hindus, and did his best to conceal the traces of his deed by burying their feathers. The sacrilege was, however, detected, the whole party arrested, and the offender sentenced to have a hand amputated, though this punishment was eventually commuted to a whipping by the local official, [[236]] who explained that the emperor had taken an oath that he and his successors would let the Hindus live under their own laws and customs and tolerate no breach of them." /23/
Although the Mughals interfered little with Hindu customs, there was one ancient practice which they sought to stop. This was sati, or the custom of widows, particularly those of the higher classes, burning themselves on their husbands' funeral pyres. Akbar had issued general orders prohibiting sati, and in one noteworthy case, personally intervened to save a Rajput princess from immolating herself on the bier of her husband. Similar efforts continued to be made in the succeeding reigns. According to the European traveler Pelsaert, governors did their best to dissuade widows from immolating themselves, but by Jahangir's orders were not allowed to withhold their sanction if the woman persisted. /24/ Tavernier, writing in the reign of Shah Jahan, observed that widows with children were not allowed in any circumstances to burn, and that in other cases governors did not readily give permission, but could be bribed to do so. /25/ Aurangzeb was most forthright in his efforts to stop sati. According to Manucci, on his return from Kashmir in December, 1663, he "issued an order that in all lands under Mughal control, never again should the officials allow a woman to be burnt." Manucci adds that "This order endures to this day." /26/ This order, though not mentioned in the formal histories, is recorded in the official guidebooks of the reign. /27/ Although the possibility of an evasion of government orders through payment of bribes existed, later European travelers record that sati was not much practiced by the end of Aurangzeb's reign. As Ovington says in his Voyage to Surat: "Since the Mahometans became Masters of the Indies, this execrable custom is much abated, and almost laid aside, by the orders which nabobs receive for suppressing and extinguishing it in all their provinces. And now it is [[237]] very rare, except it be some Rajah's wives, that the Indian women burn at all." /28/
Any generalization about Indian history is dangerous, but the impression one gains from looking at social conditions during the Mughal period is of a society moving towards an integration of its manifold political regions, social systems, and cultural inheritances. The greatness of the Mughals consisted in part at least in the fact that the influence of their court and government permeated society, giving it a new measure of harmony. The common people suffered from poverty, disease, and the oppression of the powerful; court life was marked by intrigue and cruelty as well as by refinement of taste and elegant manners. Yet the rulers and their officials had moral standards which gave coherence to the administration and which they shared to some extent with most of their subjects. Undeniably, there were ugly scars on the face of Mughal society, but the sixteenth and seventeenth centuries had a quality of life that lent them a peculiar charm. The clearest reflection of this is seen in the creative arts of the period.
/1/ François Bernier, Travels in the Mogul Empire, A. D. 1656-1658 , trans. by A. Constable (London, 1914), p. 439.
/2/ S. M. Edwardes and H. L. O. Garrett, Mughal Rule in India (Delhi, 1956), p. 265.
/3/ Abdul Qadir Badauni, Muntakhab-ut-Tawarikh , trans. by G. S. A. Ranking, W. H. Lowe, and Sir Wolseley Haig (Calcutta, 1884–1925), II, 299.
/4/ The Commentary of Father Monserrate, S. J ., trans. by J. S. Hoyland (London, 1922); for other travelers, see William Foster, ed., Early Travels in India (London, 1921).
/6/ Quoted in L. S. S. O'Malley, Modern India and the West (London, 1941), p. 5.
/7/ M. S. Commissariat, Studies in the History of Gujarat (Bombay, 1935), pp. 69–76.
/8/ In addition to works mentioned in footnotes 1 and 4, see John Fryer, A New Account of East India and Persia , ed. by William Crooke (3 vols.; London, 1909–1915); Edward F. Oaten, European Travellers in India (London, 1909); and other works in the Hakluyt series.
/9/ Parmatma Saran, The Provincial Governments of the Mughals (Allahabad, 1941), pp. 419–40.
/10/ Mutamid Khan, Iqbal Nama , quoted in Edwardes and Garrett, p. 279.
/11/ Edwardes and Garrett, p. 279.
/12/ Quoted in P. N. Chopra, Some Aspects of Society and Culture during the Mughal Age (Agra, 1955), p. 152, n. 10.
/13/ T. K. Raychaudhuri, Bengal under Akbar and Jahangir (Calcutta, 1953), p. 189.
/14/ Nicolo Manucci, Storia do Mogor , trans. by William Irvine (London, 1906–1908), II, 453.
/16/ S. R. Sharma, The Religious Policy of the Mughal Emperors (London, 1940), p. 101. This statement does not appear in the 1962 edition.
/18/ For a fuller account, see Sharma, pp. 90–92, 165–74.
/20/ M. L. Roychoudhury, The State and Religion in Mughal India (Calcutta, 1951), p. 346.
/21/ Commentary of Father Monserrate , pp. 12, 27, and 142.
/22/ Philip Anderson, The English in Western India (London, 1956), pp. 107–8.
/24/ Francisco Pelsaert, Jahangir's India , trans. by W. H. Moreland and Peter Geyl (Cambridge, 1925), p. 79.
/25/ Jean Tavernier, Travels in India , trans. by Valentine Ball (London, 1925), II, 163–64.
/27/ Jadunath Sarkar, History of Aurangzib (Calcutta, 1916), III, 92.
/28/ John Ovington, A Voyage to Surat (London, 1929), p. 201.

Mughal trade system


Kalinga War is one of the most famous battles in Indian history. It was fought between Ashoka, the great Mauryan Emperor and the ruler of the State of Kalinga.
Ashoka was the 3rd king of the Maurya Dynasty. He was the grandson of the initiator of the Maurya Dynasty, Chandragupta Maurya.
Shantala Devi, the wife of a Hoysala dynasty king namely, Vishnuvardhana was skilled in dancing and singing. She followed Jainism and is known to establish temples like the Channigaraya Temple.
Indian Sea Turtles live most part of their lives in the sea. They are found in the shallow coastal waters of temperate and warm seas. There are seven surviving species of sea turtles. They are the Green Turtle, Loggerhead Turtle, Kemp`s Ridley Turtle, Olive Ridley Turtle, Hawksbill Turtle, Flatback Turtle and Leatherback Turtle.
Indian Sponges are the simplest form of multi-cellular aquatic animals, which do not have nerves. Thus, they maintain a regular flow of water through their body in order to get oxygen and food and to discard was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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